본문 바로가기
tip/리뷰

[도서] 위대한 여성 예술가들 + 알라딘 굿즈 문장 부호 스티키 마커

by 씸플레이 2020. 11.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자이너 씸플레이입니다.

개인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구매한 책인데 소개하고 싶어서 가져와봤습니다.


1. 위대한 여성 예술가들

위대한 여성 예술가들

바로 이 책입니다. 크고 두꺼운 만큼 든든함이 남다른 책입니다. GREAT WOMEN ARTISTS 제목이 WOMEN에 취소선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러면 제목은 위대한 예술가들이겠죠. 말 그대로 위대한 예술가들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책 위에 있는 것은 알라딘에서 받은 사은품인데 소개는 잠시 뒤로 미뤄두겠습니다.


2. 소개

목차

이런 종류의 책을 다룰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손가락을 베이지 않도록 조심하는 일입니다. 특히 겨울이라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아차 하는 순간에 피를 볼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두 손가락을 조심하면서 책을 부드럽게 넘겨봅시다.

 

목차 디자인도 표지에 쓰인 색감을 가져와 너무 예쁩니다. 이름 순서대로 소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름이 아니라 성이 기준이니까 이 점을 유의해서 보시면 됩니다. 

 

미라 센델 / 시리즈 <사소한 것들> 중에서 작품 <무제>

그래서 어떤 작품들이 어떤 식으로 있느냐가 궁금하실 텐데, 이렇게 한 페이지에 크게 사진으로 작품이 들어가 있고 아래쪽에는 작가의 설명과 작품 설명 등이 쓰여있습니다. 이미지가 크고 눈에 띄는 책이라 심심할 때마다 뒤적거리기 좋습니다.

 

작품은 그림, 조각, 사진 등 예술로 묶을 수 있는 다양한 분야가 모여 많은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어 두꺼운 이유를 다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로즈아델라이드 뒤크뢰 / 하프를 연주하는 자화상

회화 작품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전부 모아 미술관에 전시해줬으면 하는 소망이 생기는 책입니다. 초점이 나간 것은 책을 사서 같이 보자는 큰 그림입니다. 저의 사진 실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아마도)


3. 이불

이불 / 취약할 의향

서양 예술가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동양 예술가들도 있고 그중에는 한국 예술가의 소개도 있습니다. 이불은 현대미술계를 대표하는 작가로 퍼포먼스, 조각, 설치, 회화, 드로잉, 영상 등 다양한 작품을 보여줍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52108982

 

위대한 여성 예술가들

지난 500년간 위대한 작품을 남긴 여성 예술가 400여 명과 그 대표작을 가장 광범위하게 발굴하고 집대성한 책이다. 수 세기 동안 서로 다른 나라에서 다양한 형식과 재료를 사용한 작품을 선보이

www.aladin.co.kr

알라딘 구매 페이지도 남기고 갑니다.


3. 문장 부호 스티키 마커

문장 부호 스티키 마커

이번에 알라딘에서 출시한 굿즈 중 하나입니다. 5만 원 이상 이벤트 도서를 구매하면 주는 사은품입니다. 종류가 여러 개 있긴 한데 낫표만 살펴보겠습니다. 

 

320x100

 

스티키 마커 부착 모습

어떻게 쓰는 것인가 하면 체크해두고 싶은 문장 앞과 뒤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저 낫표 이외에는 투명한 색이라 티가 나지 않습니다.

 

 

접착이 없는 부분

포스트잇처럼 접착 부분이 반만 되어있습니다. 사진으로 잘 보이실지 모르겠는데 문장부호가 없는 쪽은 접착면이 아니라 쉽게 떼어지고 포스트잇 같은 접착제라 흔적이 남지 않고 잘 떨어집니다. 책에 밑줄이나 메모 남기는 것을 싫어하다 보니 이렇게 깔끔하게 체크할 수 있는 굿즈가 너무 반가웠습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책 소개를 해봤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책이 있다면 종종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총총.

반응형

댓글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