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울당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html 기본 구조를 자동완성으로 불러와보겠습니다.


    1. 새 index.html 파일

    vs code 화면

    여기 아무것도 안 쓴 index.html 파일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코딩을 시작해 볼까 하는데 초보자라면 아직은 어색한 기본 구조가 갑자기 잘 떠오르지 않을 것이고, 경험자라면 사실 매번 같은 코드를 적는 것도 귀찮습니다. 이럴 때 에디터 프로그램의 유용함이 빛을 발휘합니다. html 자동완성을 이용해 봅시다.


    2. ! + Tab

    !를 입력했을 때 화면

    !(느낌표)를 누르면 아래로 뭔가 잔뜩 뜨는데 신경 쓰지 마시고 Tab키를 눌러줍니다.

     

    html 자동완성

    html5 기본 구조가 자동완성으로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편한지 감동이 다 몰려옵니다. 반응형 작업에 필요한 뷰포트(viewport)도 잊지 않고 챙겨줘서 좋습니다.


    3. 수정할 부분

    언어 설정

    그대로 사용해도 좋긴 하지만 기본 언어가 en. 즉,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여기를 ko로 바꿔서 한국어로 바꿔주시고 사용하시면 오류를 조금 덜 수 있습니다.

     

    320x100

     

    한글로 바꾼 모습

    ko를 입력해 언어를 한글로 바꿔준 다음 <body> 태그 안쪽에서 본격적인 코딩을 시작하면 됩니다. 코딩을 하다가 나중에 필요한 부분을 하나씩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4. 안될 때

    html:5

    간혹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업데이트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럴 경우에는 html을 입력합니다. 

    html을 입력하면 아래로 느낌표를 입력했을 때처럼 무언가 뜨지요? 여기서는 바로 Tab을 눌러주지 마시고, 두 번째에 있는 html:5를 선택해주세요.

     

    html:5를 선택하면 동일하게 나옵니다. 위와 같이 언어를 수정해주시고 코딩을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coding/editor] - [vs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세로 선택 해보자

     

    [vs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세로 선택 해보자

    코딩을 하다 보면 세로줄만 수정하고 싶은 경우가 생겨요. 그럴 때 유용한 단축키를 알려드릴게요. 1. 수정 영역 확인 ① 수정할 부분 확인 - 이미지에 표시된 '하위'라는 글자를 모두 '상위'라는

    ssimplay.tistory.com

    [coding/editor] - [vs code] 비주얼 스튜디오코드 분할화면 이동해보자

     

    [vs code] 비주얼 스튜디오코드 분할화면 이동해보자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분할화면을 이동하는 단축키를 알아볼게요. 질문 주신 분이 계셔서 한 번 정리해봤어요. 1. 분할화면 준비 ① 분할화면 - 단축키는 Ctrl + \ 입니다. 2. 분할화면 이동하

    ssimplay.tistory.com


    그럼 이만.

    총총.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