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울당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자이너 씸플레이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단축키를 검색해보겠습니다.


    1. 바로 가기 키

    vs code 메뉴

    vs code를 열어서 파일 > 기본 설정 > 바로 가기 키를 선택해줍니다. 단축키는 Ctrl + K Ctrl + S 입니다. 이 단축키가 조금 생소하실 텐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ctrl + k 누르기

    먼저 Ctrl + K 를 누르고 기다립니다. 아래에 메세지가 뜨는데 둘째 키를 잠시 기다렸다가 누르라고 알려줍니다. 키보드에서 잠시 손을 떼었다가 둘째 키인 Ctrl + S 를 마저 눌러줍니다.

     

    바로가기 키

    두 개의 단축키를 이용해 바로가기 키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아래 메세지를 잘 보고 해 주시면 간편하게 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가기 키를 열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단축키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 단축키 검색

    단축키 이름으로 검색

    단축키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한글 패치를 해뒀기 때문에 한글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축키만 알고 이름을 모를 경우도 있습니다.

     

    320x100

     

    단축키로 검색

    단축키만 알고 이름을 모를 경우에는 맨 앞쪽에 "(큰따옴표)를 붙여서 검색하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큰따옴표)를 닫으면 검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앞쪽에만 붙여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3. 단축키 편집

    단축키 편집

    단축키 검색은 알았는데 자신에게 맞게 편집하는 방법은 없느냐? 있습니다. 검색해서 나온 단축키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앞쪽에 펜 모양 아이콘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키 조합으로 변경

    이때 나오는 팝업창에서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면 되니 간편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기본으로 두고 바꾸지는 않겠습니다. 이런 방법이 있다고만 알아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coding/etc] - [vs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하기 (무료 에디터 프로그램)

    [coding/etc] - [vs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한글 패치 하기


    그럼 이만.

    총총.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