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울당 햄버거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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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플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키워드를 정해볼게요.

     


     1.  네이버 광고

    https://searchad.naver.com/my-screen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먼저 네이버 광고에 로그인해주세요.

     

     

    광고시스템 바로가기

    그리고 여기 크게 보이는 광고 시스템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네이버 광고시스템 메뉴 화면

    네이버 광고 시스템 화면에 들어오면 뭐가 막 아른아른 거리면서 광고를 신청하라고 하는 것 같은데 

    일단은 무시해주시고 도구 > 키워드 도구 메뉴를 눌러주세요.

     

     


     2.  키워드 도구

    키워드 도구 화면

    키워드라고 적힌 부분의 네모 박스에서 사용하고 싶은 키워드를 검색해볼 수 있어요.

     

    키워드에 애플펜슬 입력

     

    얼마 전에 애플 펜슬 때문에 심장이 철렁한 일이 있었죠.. ㅎㅎ 

    애플 펜슬을 검색해볼게요.

     

    애플펜슬 키워드 검색 결과

    애플펜슬 키워드 검색 결과가 아래쪽에 뜰 거예요.

    오 월간 검색 수가 어마어마하네요. 아주 많이 검색되고 있다는 소리예요. 하지만 오른쪽으로 좀 더 시선을 옮겨보면 경쟁 정도가 높음이죠? 이 키워드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글을 올린다는 소리예요.

     

    경쟁 정도가 높은 키워드로 글을 쓰는 건 맨 처음으로 노출되기가 아주 어려울 수 있어요.

    내 글이 저기서 맨 앞 페이지에 뜨면 좋겠지만 왠지 안될 거 같아요.. 그러면 아래로 연관 키워드들이 쭉 있으니 좀 내려봅니다.

     

    애플펜슬 키워드 검색 결과중 경쟁정도가 중간인 것

    이렇게 경쟁 정도가 중간인 것들이 있어요. 그중에서 키워드를 골라내는 거죠.

    가만 보니 애플펜슬말고 애플팬슬도있네요. 외국어 표기라 이렇게 약간 말이 다른 것도 있어요.

     

    그 외에는 애플 펜슬 스킨 이런 것도 있고요. 이런 식으로 좀 더 세부로 들어가는 키워드를 쓰면 노출도 잘되고,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줄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정한 키워드를 블로그 제목과 글에 잘 적어주면 내 블로그 글 노출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그런 확률이 높아지는 거니까 여러 번 시도해보고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키워드를 정해가는 게 좋아요.

     

    모두 같이 블로그 열심히 키워봐요~!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그럼 이만.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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